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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바이럴 마케팅이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바이럴 마케팅 정의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의 형용사화 된 말로

바이러스가 전염되는 것처럼

고객 사이에 소문을 타고

해당 아이템에 대한

정보가 끊임없이 전달되게 하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합니다.

2. 파워 블로거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는

파워 블로거를 이용한 마케팅도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 중 하나인데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입소문의 효과가 막대하여

블로그와 지식in 포스팅과 같은

바이럴 마케팅이 주를 이룹니다.

3. 장점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적은 비용으로 고 효율을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입소문에 의한 마케팅이기 때문에

효과가 배가 되어 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

두번째로 큰 장점이기도 한데요,

피드백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4. 단점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큰 단점은

전문성이 부족한 사람이

정보를 잘못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와 같은 조작된 사실이

알려지면 해당 브랜드는

마케팅에 실패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용

포스팅을 작성할 경우

협찬을 받은 것인지 표현하도록

법이 개정되기도 했습니다.

5. 지식in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한 종류로

네이버 포털의 지식공간을 이용하여

회사의 쇼핑몰이나 상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는 것인데요,

보통은 홍보가 아닌

지식을 전달하며 마케팅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6. 성장배경


이와같은 바이럴 마케팅이

급속도로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웹과 모바일 환경의 변화가

가장 큰 이유인데요,

인터넷이 핸드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로 확대대면서

고객들의 커뮤니케이션이

늘어나고,

자동으로 온라인 상의

입소문을 통해

상품 가치 판단이 전달되어

바이럴 마케팅으로 발전하게 된 것입니다.

7. 카페 마케팅


카페는 보통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모인 공간입니다. 따라서

매니아들이 많은 공간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따라서 같은 주제를 가진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는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이며

브랜드에 대한 호감까지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8. 전략


한 연구에 의하면

바이럴 마케팅으로 큰 영향을

받는 산업이 약 13%가량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적인

전략은 공급량을 제한해서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9. 사례


가장 유명한 바이럴 마케팅의

성공 사례는 코카콜라입니다.

11년간 매출 하락을 보이던

코카콜라는

Share a coke 캠페인을 통해

매출을 증가시켰는데요,

주 소비자층 사이에서

가장 많은 이름을 새겨 넣으면서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10. 전망


마케팅의 가장 핵심은

콘텐츠를 전달하는 능력입니다.

여전히 빠른 성장세를 이어나가는

SNS와 기타 웹사이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의 전망은

여전히 밝다고 볼 수 있는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의

마케팅 투자는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