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마케팅의 종류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잘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마케팅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선택과 집중하기
마케팅의 경우
선택과 집중이 특별히 더 요구되는데요,
집중되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중구난방 식의
마케팅보다는
한가지 주제로 집중하여
통일된 방식의 마케팅을 보여준다면
더욱 관심이 가기 때문입니다.
02. 시장 조사하기
마케팅에서 시장조사는 매우 중요한
항목 중 하나입니다.
자료가 있어야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조사하고 수집할 대상이
광범위할 경우
위에서 제시한
주제 선택과 집중을 통해
가짓수를 줄인 후 시장조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목적을 생각하기
마케팅을 위해 기획할 때에는
어떤 매체나 광고를 통해 할지
고민에 빠지게 되고 결국
수단을 우선시하게 되는데요,
수단보다는 목적을 우선시하여
무엇을 위한 것인지를
확실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04. 기대효과 예측하기
마케팅을 잘 하기 위해서는
이를 통해 얻게되는
기대효과, 즉 베네핏이
무엇인지 예측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얼만큼의 유입이 될 수 있는가?
그리고 이로 인해 상승 가능한
매출은 얼마정도 되는지
늘 기대효과를 고려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가치 중심적 마케팅
사람들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설명보다는 가치에 반응을
더 잘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가치관을 정하여
마케팅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06. SNS 활용하기
스마트폰의 사용이
극대화 되면서
SNS 사용자도 대폭 늘어났는데요,
일방향 소통이 아닌
양방향 소통을 통한 마케팅 방식을
택한다면 노출의 빈도수도 높아지며
공유를 통해
예상보다 더 큰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07. 설명보다는 설득
마케팅을 할 때에는
설명보다는 설득을 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데요,
설명의 경우
정보를 인식시켜줄 수 있으나
매출에 직결되지는 않습니다.
홈쇼핑과 같이
끊임없이 설득을 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마케팅을 잘 하는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8. 호기심을 자극하기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관심을 끄는 것인데요,
관심을 끌지 못하면 결국
그냥 흔한 게시물이 될 뿐입니다.
재미있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컨텐츠로 마케팅을 하면
의도하지 않은 공유 효과까지
얻게 되어 더욱 극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09. 시각효과 자극하기
시각은 청각보다 25배 이상
많은 정보를 받아들입니다.
때문에 단순히 문자로 된 것을
보는 것보다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장 손쉽게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시각적 효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0. 많이 노출하기
마케팅은 흔히
시관과의 싸움이라고도 합니다.
한 번의 홍보를 통해서는
사람들에게 알리기가 힘듭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눈에 자주 띄는 것인데요,
사람들은 결국 익숙한 것을
선택하게 되는 심리가 있으므로
노출효과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케팅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케팅의 이렇다할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다 효과적으로 잘 하기 위해서
설명드린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다음번에도
더 유용한 마케팅 내용을 통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